본문 바로가기

MBTI

MBTI 별 나를 '행복'하게 하는 것

반응형

mbti 행복

 

INFJ

다른 사람들에게 소중하고 중요한 존재라고 느낄 때

누군가가 나의 실제 속마음에 관심을 가질 때

사람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을 수 있을 때, 그리고 이들에게 필요한 걸 해주고 있을 때

 

ENFJ

사랑하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줬을 때

주변 사람들로부터 사랑, 고마움을 느낄 때

소중한 사람들이 나와 함께 있어하고 싶어할 때

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추억을 쌓을 때

 

 

INFP

속마음을 들어주고, 격려해주는 사람과 함께 있을 때

내가 좋아하는 곳에서 편하게 음악을 듣거나, 몇 시간 동안 책을 읽을 때

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과 깊은 대화, 때로는 어색하지 않은 편안한 침묵

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것

사랑하는 사람들로부터 받는 애정표현과 따뜻한 포옹

 

ENFP

새로운 영감,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

진심으로 다른 사람과 깊게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을 때

내가 가진 힘과 능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할 때, 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그 능력을 인정할 때

새로운 경험 (여행, 독서, 커피, 그리고 로맨스..)

 

 

INTJ

새로운 깨달음과 지식에 도달했을 때

방해받지 않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때

같은 분야의 지식을 탐구하는 사람들과 같이 있을 때

나의 삶의 방식을 이해하는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것

잘 짜여진 계획을 멋지게 달성했을 때

고심하던 지적 문제를 해결했을 때

 

ENTJ

달성한 업적과 지식으로 주목받을 때

어떤 일이 있어도 ENTJ를 (일적으로든, 인간적으로든) 믿어주는 사람들이 있을 때

세운 계획이 순조롭게 이루어일 때

동등한 수준으로 대화할 수 있는 친구가 주변에 있는 것

개인의 성장과 성공

 

 

INTP

솔직한 대화

관심사를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

나만의 유머를 좋아해주는 사람과 함께하는 것

내가 즐기는 것을 할 수 있는 자유

다양하고 신박한 전자 제품

게임과 독서, 카페인

 

ENTP

지적인 사람들과 하는 깊이 있는 토론

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는 것 (인생, 게임, 취미, 지식, 세상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)

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

나의 독특한 유머를 좋아하고, 나의 농담에 진심으로 웃는 사람들

이길 때

틀에 박히지 않은 일

비꼬는 거, 장난치는 거

 

 

ISTJ

사람들이 나의 노력과 희생을 고마워할 때

정직하고 헌신적인 모습이 주목받을 때

혼자만의 시간

다른 사람들이 나의 규칙과 삶의 방식을 존중하고, 내 말에 귀를 기울일 때

인정

질서가 갖춰져 있을 때

정직한 사람

 

ESTJ

주변 사람들이 나의 삶의 방식을 존중할 때

같은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과의 열띄고 깊은 대화

다른 사람들을 위해 얼마나 열심히 일하는 지 알아주는 것

효율적인 상황

 

 

ISFJ

사랑하는 사람들이 행복할 때

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뭔가 해줄 수 있을 때

예의있는 사람, 배려 넘치는 사람과 함께할 때

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낼 때

조용한 시간 속에서의 좋은 책

간단하고 편리한 방식

쉬는 날

 

ESFJ

사랑하는 사람들이 나로 인해 행복할 때

사랑하는 사람들이 진심으로 나를 고맙게 생각하고 함께하고 싶어할 때

주변 사람들이 나를 신뢰할 때, 너를 믿는다고 표현할 때

주변 사람들을 위해 맛있는 요리를 해주는 것

무조건적인 사랑

 

 

ISTP

오랜 시간 동안 혼자 보낼 수 있을 때

하고싶은 것을 모두 할 수 있는 자유

많은 지식을 배우고, 이를 실제로 활용할 때

야외 활동, 게임, 맛있는 음식

 

ESTP

나의 노력에 사람들이 진심으로 고마워할 때

사람들이 나를 존경하고 나와 함께하는 것을 진심으로 좋아할 때

다른 사람들을 웃게 만들고, 나도 함께 웃을 때

새롭고 흥미로운 것을 배워갈 때

사람들이 나의 지식을 인정해줄 때

생각할 시간

여행

SEX 

 

 

ISFP

자유롭게 내가 하고 싶은 걸 할 때 (누워있기)

내가 사랑받고 있다는 걸 알 때

내가 아끼는 사람들과 주고 받는 선물

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

좋아하는 음악

자연

 

ESFP

다른 사람들로부터 인정받을 때, 축하받을 때

타인의 평가 없이 완전한 자기 자신이 될 수 있을 때

다른 사람들을 웃고 즐겁게 만드는 것

어떤 상황이든 긍정적으로 보는 것

책임의 무게에서 벗어나 인생을 즐기는 것

관심사를 공유할 때

사랑

 

 

참고자료: https://personalitygrowth.com/
반응형

'MBT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INFJ 여자 특징  (9) 2021.02.17
<MBTI T형 F형 차이 2편> 공감, 칭찬(위로)의 방식  (4) 2021.02.07
MBTI 별 불안감 (feat. 삶의 가치)  (3) 2021.02.05
[MBTI] ENTP 단점과 문제점  (0) 2021.02.04
[MBTI] ISFP 단점과 문제점  (0) 2021.02.03